어려운 삶, 혼자 이겨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남들에게 보여지는 아픔이 있고, 숨겨진 아픔이 있습니다.

금수저를 물고 태어나서 유복하게 자라고, 남이 부러워 하는 성공을 거두고 사는 것 같은 사람도 알고보면 그만의 말못할 아픔이 있습니다.

잘 했고 못 했고, 성공했고 실패했고, 착하고 나쁘고의 문제가 아닙니다. 

사람이기 때문에 아픕니다. 

 

해소되지 못한 삶의 아픔은 우울증으로, 불안증으로, 중독으로, 대인기피로, 공포증으로, 불면증으로 나타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문화는 속에 있는 것은 왠만하면 남에게 드러내지 말아야 하고, 어려움이 있으면 무조건 혼자 노력으로, 의지로 극복해야 한다고 가르칩니다. 

마음의 문제가 있으면 "참고 인내해라"라고 하거나, "좀 더 긍정적으로 생각해라"라고 하거나, "더 힘든 사람도 많은데 고작 그런 걸 가지고 불평하냐"라는 등의 메세지가 전해집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은 그 아픔을 혼자서 안고 살아가십니다.

 

혼자 아프지 않으셔도 됩니다.

몸이 아프면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은 당연하듯, 마음이 아프면 심리상담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면심리상담사는 그 어떤 선입견도 없이 말을 들어주고, 조건없이 이해해주고, 스스로 인지하기 어려운 깊은 마음의 흐름을 읽어줍니다.

그리고 다시 행복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합니다.

 

혼자 이겨낸다고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닙니다. 도움을 청하는 것은 용감한 행위입니다. 

"지금은 약하지만 나는 원래 강한 사람이며, 그 강함을 다시 찾으려고 적극적인 노력을 하겠다"라는 표시입니다. 

저희는 마음이 아픈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최면상담을 전문으로 하는 저희 마음연구소에서는 설기문 원장님, 혹은 시몬 설 부원장님과의 상담을 권해드립니다.

설기문 박사는 30년 이상의 경력과 수십권의 책을 집필하신 대한민국 최고의 최면상담 전문가입니다. 방송 출연으로 많은 연예인들에게도 심리치료를 전하고 수천명의 제자를 배출했습니다.

설기문 박사의 딸인 시몬 설은 미국 뉴욕에서 대학원을 다니며 최면상담 자격증을 동시에 딴 후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최면상담은 물론 최면, 자기개발, 정신건강, 영성, 타로 등의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공부와 연구를 통해 역량강화는 물론 앞서가는 치료요법들을 적용시켜 훌륭한 심리상담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마음 가는대로 선택하시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분들께 최면상담을 권합니다.

- 마음의 문제 때문에 기존 상담을 받았지만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지 못한 분

- 최면은 신비롭거나 미신적인 것이 아니라 과학적으로 잠재의식을 이해할 수 있는 하나의 접근방법임을 이해하는 분

- 최면은 그 자체에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상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임을 이해하는 분

- 수동적이 되거나, 정신을 잃는다거나,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아도 저절로 문제가 해결이 되는 것이 아니라, 잠재의식과의 교류에 근거한 통찰과 노력을 바탕으로 상담에 적극적으로 임할때 원하는 결과가 이루어진다는 점을 이해하는 분

- 짧은 시간에 아주 큰 변화를 경험할 준비가 되신 분

- 문제를 해결하고 더 밝은 미래를 만들고자 하는 의지와 열린 마음을 가진 분

 

 최면심리상담이란?

shutterstock_171528194우리의 몸과 마음이 잘 이완된 상태에서 일어나는 무의식의 단서들을 통해 심리치료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트랜스 상태란 일종의 몽환상태로서 심신이 고도로 집중되어 있는 이완상태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상태에서는 의식의 힘이 약화되고 잠재의식이 보다 활성화 됩니다.

인간의 사고, 감정, 행동은 의식 보다는 잠재의식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 인간이 경험하는 대부분의 문제들은 잠재의식의 영향으로 인해 시작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진정한 심리적 문제해결을 위해서는 의식적, 인지적 차원보다는 잠재의식 차원에서 문제에 접근하고 그 속에 있는 원인의 핵심을 발견하고 처리해야 할 것입니다.


 

왜 최면상담을 하는가?

 

의식의 장벽을 넘어 원하는대로 마음의 변화를 쉽게 만들 수 있다면 어떤가요?

인간의 모든 학습, 행동, 변화는 무의식에서 이루어집니다. 우리의 무의식은 자아를 실현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며, 상처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고 치유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내담자들 자신의 무의식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게 함으로써 스스로 문제에 대한 답을 찾도록 돕습니다.

건강하고 긍정적인 ‘나’의 무의식을 마주하는 것, 설기문 마음연구소의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가능합니다.

문제해결

 

최면상담의 효과

 치료효과

 

Alfred A. Barrios 박사의 심리치료 문헌조사에 의하면 정신분석은 600회 시행에 38%, 행동치료는 22회 시행에 72%의 회복률을 거둔 반면, 최면 치료는 불과 6회 만에 93%의 경이적인 회복률을 거두고 았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FAQ


 

Q1. 최면을 하면 의식을 잃나요?

최면에서 의식을 잃는 일은 없습니다. 최면은 의식을 가진 상태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비록 무의식을 다룬다 해도 의식이 없어지거나 의식을 잃는 일은 없습니다.

 

Q2. 누구나 최면에 걸릴수 있나요? 안 걸리면 어떻게 해요?

누구나 최면에 걸릴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는 최면감수성 때문에 최면에 빨리 잘 걸리는 사람과 천천히 느리게 걸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지나치게 분석적이거나 긴장이나 불안이 심한 상태에서는 최면에 잘 걸리지 않을 수도 있으니 그런 경우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는 연습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Q3. 최면에 들어가 자기통제력을 잃게 되면 어떻게 해요?

최면에서도 의식이 있기 때문에 스스로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최면상태는 잠자는 것과 다르기 때문에 의식을 가진 상태에서 최면이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의도적으로 거짓말을 할 수도 있고 도중에라도 원하지 않을 때는 최면을 거부하거나 눈을 떠버릴 수도 있습니다.

 

Q4. 최면으로 기억을 지우거나  집중력을 높이는 것이 가능할까요?

최면에 대한 신뢰감을 갖고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최면에 임할 때 기억을 지우거나 바꿀 수도 있고 집중력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Q5. 몇 회를 해야 치료가 되나요?

개인마다 최면감수성이 다르고 또한 해결해야 할 문제에 따라서 최면심리상담의  회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간단한 문제는 1회 최면에서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다루어야할 상담의 내용이 심각하거나 중독적인 습관과 같은 경우에는 더 긴 시간의 최면심리상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