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화상 상담에 대한 질문과 답 [Q&A] - 1

비대면 화상 상담에 대한 질문과 답 [Q&A] - 1

1. 비대면 화상 상담이란 어떤 것입니까?

문자 그대로 온라인으로 상담을 하는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 전화통화로도 상담이 가능하지만 원칙적으로는 zoom 화상 통화나 카톡 화상 통화의 방법으로 진행되는 상담을 말합니다. 그리고 그 화상 상담을 진행하는 동안에 상담의 목적에 따라 최면 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상담/치료적 작업도 병행하게 됩니다.

 

2. 직접 만나지 않고도 최면이 가능합니까?

물론 가능합니다. 저는 이미 지난 수년간 유튜브 설기문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라이브 상담 시간에 음성 통화만으로도 직접 최면을 하는 식으로 상담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실제로 상담을 진행했던 영상들은 이미 유튜브에 업로드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라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저는 유튜브와 별개로 별도의 줌 화상 상담을 통해서도 성공적으로 최면을 해왔으며 TV의 생방송에서도 시청자들에게 성공적으로 최면을 걸었던 사례도 있기에 자신있게 권하는 바입니다.

 

3. 대면상담에 비해 상담의 효과가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까?

대면이냐 아니냐의 문제도 중요하지만 상담 자체에 대해서와 상담자에 대해서 얼마나 신뢰하고 믿음을 갖느냐의 문제가 더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고정관념 때문에 대면상담에 비해 비대면상담의 효과가 떨어진다고 생각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생각하는 그 생각이 오히려 상담할 때 집중성을 떨어뜨리고 실제로 상담 효과를 떨어뜨릴 수도 있습니다. 사실 대면상담에 있어서도 충분한 신뢰를 갖지 않고 상담에 임하는 문제 때문에 원하는 만큼 상담의 효과를 제대로 얻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심지어 최면 자체에 대한 마음의 준비가 덜 되어 있거나 최면에 제대로 집중하지 않는 이유 때문에 최면이 안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면에 비대면의 경우라도 상담 자체와 최면에 대해 신뢰하고 집중을 잘 하는 경우에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증거들은 이미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서 잘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비대면 상담에서 상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조건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첫째는 상담자에 대한 신뢰입니다. 이미 지난 몇 년간 비대면 상담을 성공적으로 진행해온 상담자에 대해 믿고 신뢰할 필요가 있습니다.

둘째는 비대면 상황에서도 최면이 잘 걸릴 수 있다는데 대한 신뢰입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이미 전화 통화만으로도 성공적으로 최면을 걸고 상담을 진행했던 업로드되어 있는 많은 동영상 사례들을 통해서 확인가능합니다. 추가로 저는 이미 실질적으로 비대면 개인 최면상담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온 경험이 풍부합니다. 또한 제가 과거에 진행했던 TV 생방송에서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으로 최면을 건 적이 있었습니다. 이런 증거와 사실들은 비대면 온라인 최면도 얼마든지 성공할 수 있음을 신뢰하게 하는 좋은 예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