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xels-photo-88808

집을 벗어나서 낯선 장소나 공공시설에서 화장실을 찾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문제로 인해서 공포를 느끼거나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생각보다 참 많습니다. 어느 연예인도 이러한 문제로 심리적 압박을 받아서 심리치료를 한 적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화장실 안에서 생길수 있는 작은 소리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고 타인이 자신에 대해 이상한 상상을 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수치스러움을 느낀다는 것입니다. 냄새가 나면 어떻게 하나… 하는 불안도 큰 몫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변기가 막혀서 자신의 내용물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면 어떻게 하나 하는 불안에도 사로잡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이 기억 속에는 과거 어느 화장실에서 자신의 용변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누군가가 ‘너였지?” 라는 장난스러운 한마디에 상처 받아서 그 이후 화장실에 대한 두려움이 커졌다는 분도 있었습니다. 데이트를 하는 커플 들의 경우에도 여성이나 남성이 상대에게 화장실 갔다 오겠다는 말을 하기가 어려워 물을 거의 마시지 않고 참는 경우도 있으며 혹시라도 내가 화장실을 간다고 하면 이상한 상상을 하지 않을까… 하는 망상이 자꾸 따라 다닌다고 합니다. 타인에게 보다 완벽하게 보이고 싶은 심리적 작용도 있겠지만 일상생활 속에서 이런 경험을 한다면 상담한 불편이 초래 될 것입니다. 과민성 대장염을 앓는 어느 직장인은 조금만 긴장하면 화장실부터 뛰어가야 해서 사회생활이 어려울 지경이라고 호소해 오던 경험도 있습니다.

 

우리 무의식 속에 각인 된 이런 경험이 일상에서 우리의 발목을 잡는 것이지요. 그러나 걱정 마세요. 당신의 무의식 속에 각인된 이러한 부정적인 프로그램들은 무의식에 접근하기 참 쉬운 NLP나 최면치료 기법을 통해 생각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최면을 통해서 그 원인을 찾는 것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무의식 속에 입력된 배변을 억압하거나 타인에 대한 지나친 의식 등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내고 그것을 재편집 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밖에서 용변을 보지 못한다고 하면 본인은 현재 인지하지 못하거나, 혹은 인지는 하지만 극복을 하지 못한 과거의 배변과 관련된  경험이 극복되지 않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극복을 위한 선택은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합니다. 최면심리상담을 통해  과거 그와 관련 된 기억들을 찾아내고 부끄럽거나 불편했던 과거의  흔적을 제거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런 과정을 통해서 밖에서 용변을 보지 못했던 습관도 변화시킴으로서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최면은 무의식 속에 잠재 된 기억을 이끌어내고 긍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탁월한 도구가 됩니다. 모든 심리적 문제를 두려워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거듭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