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photo-toddler-shy-timid-little-girl-cutie-f538c60e-48d9-4d84-92f0-d1c73c41811e

자신감의 문제는 심리상담을 통해서 심리치료와 회복이 가능합니다.

자신감이 없는 아이는 심리적으로 대단히 허약해지기 쉬우며 자존감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에 대한 확신이 약하지요. 자신감은 내가 자신있게 했던 경험이 하나 하나 모여서 더 큰 자신감을 만들고 그 자신감이 내면의 자산이 되는 것입니다.  자신감과 자존감이 넘치는 사람은 늘 씩씩해보이고 보는 사람도 유쾌해지지만 반대로 자존감이 약하고 자신감이 없는 사람은 타인의 눈으로 바라보기에도 왠지 애가 쓰이고 불완전하여 뭔가를 맡기기겐 의심을 갖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감이 없는 아이들은 대부분 칭찬에 인색한 부모 아래서 성장하거나 기대수준이 너무 놓은 환경을 충족시키지 못할 것 같은 불안감에서 시작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선천적으로 마음이 여리고 약하여 자기주장이나 표현을 하지 못함으로써 자신감이 부족한 아이로 태어나는 경우도 있지만 성장과정의 후천적인 경험이나 마음의 상처 때문에 자신감이 부족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또 자신감의 문제는 가족환경이나 부모의 양육태도 때문에 영향받을 수도 있습니다.

 

자존감이 낮은 아이들은 위축되고 주변의 눈치를 살피는 경우가 많으며 무엇을 하던 자신이 하고 있는 것에 대한 확신이 약합니다. 누군가의 한마디, 잘 했어. 됐어… 등등의 말을 들어야 안심합니다. 심리상담, 특히 설기문마음연구소의  모든 심리치료프로그램은 자존감의 회복이 기본이 됩니다. 자신안의 긍정적이고 바람직한 내적 자원, 심리적 자원을 찾아내고 그것을 확장시키고 증폭시키는 것으로 상담이 출발합니다.  내적으로 아무리 많은 성취경험을 하고 업적이 있어도 자신감이 없는 사람은 전혀   자원이 없는 것처럼 느끼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심리상담을 통하여 자원을 찾는 작업은 대단히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그리고 또 그러한 원인이나 문제들을 찾아보고 분석을 해본다면 보다 적극적으로 문제해결을 하는 것에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최면을 통한 자신감 회복은 본인의 의지와 상담에 대한 신뢰가 있다면 최면심리상담, 즉 최면치료를 통해 생각보다 쉽게 그것을 되찾게 됨을 흔히 봅니다.  자존감이 없는 아이에게 진솔한 격려와 응원을 보낸다면, 그리고 또 전문거를 통한 무의식탐사 작업을 해 본다면  자신감이나 자존감의 회복은 아주 극적인 결과로 이어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내면의 긍정적 자원을 통한 회복은 대단히 바람직한 심리치료이기에 추천드립니다.